본문 바로가기
독서

[블로그 초보 추천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뷰요정리남 저-

by 발전하는 선샤인 2021. 11. 24.

 안녕하세요~ 공부법과 자기계발 팁을 공유하는 선샤인입니다. *^^*

블로그를 개설하고 쓰는 첫 번째 글이네요. 그런 만큼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된 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 현실적인 부업을 찾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리뷰요정리남 님이 쓰신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라는 책입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사진

저자 리뷰요정리남 소개

 평범한 취준생에서 디지털 노마드로 전향하여 수익창출을 위해 다양한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를 운영하였다. 그리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온라인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플랫폼이라고 결론지었다. 미미한 수익을 주는 다른 포털사이트와는 달리 구글은 광고 수익의 68%를 블로거에게 배분해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한 지 5개월 차에 100만 원, 8개월 차에 300만 원을 달성했고, 2020년에는 한 달에 1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얻으며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었다. 이 후 자신의 경험과 돈 버는 노하우로 유튜브와 CLASS101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저는 부업을 찾다 리뷰요정리남 님을 유튜브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 분이 올린 영상을 보며 수익형 블로그에 도전해봐야겠다고 결심했고, 도서관에서 이 책을 빌려 보게 되었습니다. 2021년 3월에 출판된 따끈따끈한(?) 책입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의 구성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의 목차

  책은 총 2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 중 1부는 리남 님이 블로그를 시작하신 이유, 블로그를 시작할 때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 시행착오 경험들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독자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북돋는 내용이 많아서 블로그 도전에 격려가 필요하신 분들은 1부를 다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으신 분들에게는 다소 지루한 부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은 p83 '블로그는 이제 끝났다는 모두의 거짓말'부터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부 내용 중... 
 우리는 가끔 쉬워 보이는 것을 업신여기는 경향이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방법이 딱 여기에 해당하는데, 실제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은 인터넷을 할 줄 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 여타 서비스 가입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나도 깊게 생각해보지 못했었다. 하지만 가입 단계에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는 걸 사소한 계기로 알게 되었다. 이 내용을 미리 알고 첫 단추를 꿰었으면 좋겠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정말 알고 싶은 내용은 모두 2부에 있습니다. 빨리 원하는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2부만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 만드는 것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광고 게재하는 것까지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이 되어 있고, 리남 님이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알아낸 팁들이 가득합니다. 생초보들이 블로그 첫 단추를 잘 꿸 수 있도록 친절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의 한 페이지. 블로그 계정 만드는 데 설명하는 부분
블로그 계정 만들기 설명 예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총평

 블로그 생초보들의 시간을 절약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이 책을 옆에다 놓고 책 순서대로 따라하며 시간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어보면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뭘 설정해야 할 지 막막하고, 절차 하나 하나가 검색 대상입니다. 이 책으로 그렇게 헤매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부가적인 일들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해 검색 잘 되는 블로그를 만들 생각을 하지도 못했겠죠...ㅎㅎ

 

  하지만 이 책은 블로그 개설과 수익 얻는 절차에 대해서만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키워드를 선택하고 자신만의 블로그를 브랜딩하는 부분은 기초적인 내용만 있고, 노하우가 별로 담겨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이미 개설하고 수익을 얻고 계신 분들한테는 도움이 별로 안될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블로그 브랜딩은 리뷰요정리남 님의 CLASS101 강의에서 들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ㅠ.. 블로그 운영이 익숙해지면 강의도 한 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