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탐방

[서울대 입구역 맛집] 분짜 하노이 서울대 입구점, 최애 분짜 맛집

by 발전하는 선샤인 2021. 12. 8.

[서울대 입구역 맛집] 분짜 하노이 서울대 입구점, 최애 분짜 맛집

 

안녕하세요~

공부법과 자기 계발 팁을 공유하는 선샤인입니다. *^^*

오늘은 서울대학교 재학 당시, 단골로 자주 들렀던 베트남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도 가끔 생각나서 먹으러 간답니다. ㅎㅎ 바로 '분짜 하노이 (서울대 입구점)' 입니다. 여기는 다른 메뉴들도 맛있지만, 분짜가 가장 맛있습니다!!

 

위치는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있습니다.

 2번 출구에서 쭉 걸으면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발견하실 거에요. 식당은 건물 지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웨이팅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내부는 꽤나 넓고 쾌적합니다. 한 10 테이블은 족히 들어갈 느낌? 상도 엄청 넓어서 단체로 먹으러 가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베트남 분위기가 나는 소품들로 예쁘게 꾸며져 있어요. 

분짜 하노이 서울대 입구점 내부 분위기

분짜 하노이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워낙 단골이라 여기에 있는 메뉴 모두 먹어봤었는데요, 직화분짜, 쌀국수, 게살 계란볶음밥 요렇게 추천드립니다. 그 중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 직화분짜에요..! 저는 이번에 직화분짜랑 게살 계란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ㅎㅎ 항상 직화분짜는 기본으로 시키고, 게살 볶음밥이랑 쌀국수 중 하나 시키는 편이에요. 

 

쌀국수는 양지 국물이 아주 진하고 맛있습니다. 고수가 들어갔는지 베트남스러운(?) 이국적인 맛이 살짝 납니다. 추운 날, 따뜻한 국물 먹고 싶을 때 쌀국수를 시키면 좋습니다. 

 

매운곱창 쌀국수는 꽤 맛있긴 한데, 이거 먹을 바에는 맛있는 곱창 전골 먹으러 가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한식도 베트남식도 아닌 것이 좀 애매한 맛..?

 

반미도 맛있긴 한데, 진짜 너어어어무 커서 먹기가 힘들었어요 ㅠㅠ 입 찢어져.... ㅋㅋ 분짜에 들어가는 숯불갈비랑, 무생채..?가 잔뜩 들어가있습니다.

 

 

 

 

 

 

 

 

 

 

주문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여기는 음식이 항상 빨리 나오는 편이에요.

직화분짜와 게살 계란볶음밥

 직화분짜에는 숯불 돼지 갈비, 쌀국수 면, 짜조, 채소, 느억맘 소스가 나오는데, 양 좀 적은 사람 둘이서 먹어도 될 정도로 푸짐하게 나옵니다. 숯불 돼지 갈비가 넘 맛있어요~ 한국 돼지 불백 같은 맛이랄까요. 고기가 제가 갔던 다른 식당들보다 두껍고 맛있더라구요. 짜조도 참 맛있습니다. 역시 튀김은 실패하지 않아요... 직화 분짜에 4조각만 나오기 때문에 아쉬운 분들은 추가로 더 시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느억맘 소스

 느억맘 소스에다가 국수랑 고기 담궈서 먹으면 새콤 달콤 환상입니다! 굳굳~

 

 게살 계란볶음밥은 볶음밥 눌린 부분처럼 좀 바삭바삭한 느낌인데,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고 예상 가능한 무난한 맛입니다. 둘이서 분짜 하나로는 좀 부족하니깐 무난하게 시켜서 먹기 좋은 것 같아요. 

 

내부 인테리어, 가격, 맛 다 괜찮아서 단골이 된 식당인 것 같습니다. 특히 분짜는 다른 식당들에서 먹은 것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독자 여러분,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댓글